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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자료

휴대전화가 우리 아이들을 갉아 먹고 있다!

by ssung02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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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심리학자 조나단 하이트는 아마도 지난 몇 주 동안 십 대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없는 사람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이트는 아이들이 16세가 될 때까지 디지털 적인 어느 것에도 접근할 수 없어야 한다고 썼습니다.
일부에서는 하이트의 논문 뒤에 숨은 과학에 의문을 제기했지만 하이트는 이러한 관점이 수년간의 연구, 즉 미국 10대와 10대의 정신 건강 문제를 묘사하는 조사와 미국의 많은 10대들이 이미 우울하거나 불안해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통계를 통해 알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미국심리학회는 "본질적으로 어린이에게 안전하지 않은" 디자인을 위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지적하는 새로운 보고서에서 그의 우려를 반영했습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APA의 보고서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이러한 플랫폼에서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는 "경험, 판단 및 자제력"이 없습니다. 협회는 부담이 전적으로 부모, 앱스토어 또는 청소년에게 있어서는 안되며, 플랫폼 개발자에게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부모는 개발자를 믿을 수 없으며 이는 하이트의 충격적인 결론으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사회로서 전환점에 있으며 어른들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모든 젊은이의 정신 건강을 무기한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뉴욕대학교 Leonard N. Stern 경영대학원의 윤리적 리더십 교수인 하이트는 3월 26일 출간된 이후 이 책의 메시지를 홍보하는 데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최근 하이트와 그의 데이터, 책, 그리고 부모와 십대 모두를 위한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어쩌다 이러한 곤경에 처하게 되었습니까?
아이들은 항상 놀이를 기반으로 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납치와 기타 위협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우리는 그런 어린 시절을 점차 사라지게 했습니다. 그 모든 시간을 채우기 위해 생겨난 것은 기술이었습니다. 1990년대에 우리는 인터넷이 민주주의의 구원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아이들을 더 똑똑하게 만들 것이었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기술 낙관주의자였기 때문에 아이들이 휴대전화와 기타 화면에서 하루에 4, 5, 6시간, 이제는 하루 7~9시간을 보내기 시작할 때 실제로 경보를 울리지 않았습니다. 이 책의 기본 주장은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아이들을 과잉보호하고 온라인에서는 과소 보호했다는 것입니다.
>가장 놀라운 데이터는 무엇입니까?
즉시 떠오르는 것은 유년기의 대대적인 재배선 이전에 십대 소년들이 뼈가 부러지는 비율이 가장 높았다는 발견이었습니다. 2010년 이전에는 10대 소년들이 뼈가 부러져서 병원에 갈 가능성이 다른 어떤 그룹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2010년대 초반에 이르면 입원율이 급락하여 이제 10대 소년의 뼈가 부러질 가능성은 아버지나 할아버지보다 약간 적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에 보내므로 신체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건강한 소년기 발달을 희생하는 대가라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정신 건강 위기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치나요?
성별 차이에 대한 기본적인 사실은 2010년대 초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갖게 되었을 때 남자아이들은 비디오 게임과 유튜브, 레빗을 선택한 반면 여자아이들은 시각적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특히 인스타그램, Pinterest, Tumblr를 더 많이 찾았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소녀들이 소년들보다 감정을 더 많이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고, 서로에게 더 개방적입니다. 소녀들의 불안 수준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서로 초연결되면서 이 시기에 크게 높아집니다.
자해는 역사적으로 일부 소녀들이 불안에 대처해 온 방식이며, 이러한 비율은 2010년대 초반에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예전에는 12~13세 어린이가 하는 일이 아니라 나이가 많은 소녀들이 하는 일이었습니다. 2010년대에는 10~14세 소녀의 병원 응급실 방문이 거의 3배나 늘었습니다. 이는 제가 검토한 모든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정신 질환 지표의 가장 큰 증가 중 하나입니다.
>현재 위기의 전환점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왜 그런가요?
올해가 여러 가지 이유로 전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에는 실제로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코로나19가 발생했고, 이는 이전 추세를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코비드-19가 지나간 지 몇 년이 지났고, 학교 폐쇄도 지나고, 마스크도 지나갔습니다. 모두에게 분명해진 것은 아이들이 괜찮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신 질환 비율에 대한 데이터를 보면 대부분의 증가는 코로나19가 발생하기 훨씬 전에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미국 전역의 가정에서 가장 크고 널리 퍼져 있는 역학 중 하나는 기술을 놓고 싸우는 것입니다. 책이 나온 이후 내가 발견한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부모는 절망적인 상태에 있습니다. 그들은 지니가 병 밖으로 나온 것처럼 느낍니다. 그들은 “치약을 튜브에 다시 넣을 수는 없잖아요?”라고 말합니다. 이에 저는 “꼭 해야 한다면 그렇게 하세요”라고 말합니다.
청소년 정신 건강의 폐해를 볼 때, 자해와 자살의 증가, 2012년 이후 미국 과 전 세계에서 시험 점수가 감소하는 것을 볼 때 우리가 뭔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책은 다양한 집단행동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네 가지 간단한 규범에 대한 명확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위기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마세요. 중학교와 초등학교에서 이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독립할 때 플립폰이나 휴대전화 시계를 갖게 해주세요.
두 번째, 16세까지는 소셜미디어가 없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어린이에게 해로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조기 사춘기는 가장 큰 피해를 당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를 보호해야 합니다.
세 번째, 전화가 없는 학교. 학교 시간 동안 아이들이 지금까지 발명 된 최고의 주의 분산 장치를 주머니에 갖고 있도록 하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전화기가 있으면 수업 중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기에 집중하게 됩니다. 휴대전화가 없으면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다른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네 번째, 현실 세계에서 더 많은 독립성, 자유로운 놀이, 책임감을 느껴보세요. 전화 기반의 유년 시절을 되돌리고 놀이 기반의 유년 시절을 복원해야 합니다.
>우리가 변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정신 질환, 자해, 자살률이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계가 어디인지 알 수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100% 우울증과 불안을 느끼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여학생들의 경우 이미 절반에 가까워졌습니다. 우리는 이미 30~40%가 우울증이나 불안을 겪고 있으며 현재 약 30%가 올해 자살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다고 말합니다. 상황은 이미 매우 나쁩니다. 대다수의 어린이가 우울하고 불안하며 자살 충동을 느끼는 지점까지 수준이 계속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으로도 큰 의미를 갖는다. 아이들은 온라인에서 어느 정도 성별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성애자 데이트와 결혼에 불리한 상황입니다. 나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 사이의 분리와 증가하는 불안의 비율로 인해 결혼율과 이성애 출산율이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르게 감소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비율은 수십 년 동안 감소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제적으로 큰 파급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주 정부가 청소년을 위한 정신과 응급 서비스에 지출하는 엄청난 금액 때문에 Meta와 Snapchat을 고소한 수십 명의 주 법무부 장관이 있습니다. 또 다른 경제적 의미는 젊은이들이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불안한 한두 세 세대가 있다면 자유 시장 경제, 기업 문화, 미국 경제를 활기차고 역동적으로 만드는 모든 것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제 이것을 멈춰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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